스마트폰을 몇 번 터치하기만 하면 따끈한 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음식배달서비스의 인기가 고공행진하고 있다. 은퇴한 베이비부머 세대부터 취업에 난항을 겪는 청년층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 점을 눈여겨보고 너도나도 음식 배달전문점 창업을 계획하고 있으나, 이 역시 일반 요식업 창업과 마찬가지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야 롱런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주장이다.

이 가운데 딜리버리 프랜차이즈 통달배가 요즘 뜨는 소자본배달창업 아이템인 샵앤샵배달창업으로 빠르게 가맹점을 늘려 10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한 배달창업 유망프랜차이즈를 찾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통달배 샵앤샵창업 배달전문점은 단 1개의 매장이 족발·보쌈전문점, 삼겹살·쪽갈비전문점, 찜닭·닭볶음탕(닭도리탕)전문점, 야식·닭발전문점 아이템을 전부 갖춘 것은 물론, 내달에는 점심시간 식사배달에 최적화된 밥집 아이템까지 확보할 전망이다. 이에 넓은 수익루트를 통한 고수익 및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용이하다.

메뉴의 경우 족발배달집, 삼겹살배달집 등의 메뉴에는 배달 고객의 70%인 20~30대가 좋아하는 특제 과일힐링소스가 사용된다. 또한 닭도리탕배달집, 찜닭배달집 메뉴는 수비드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며, 야식닭발배달집 메뉴는 고객이 직접 뼈 유무와 맵기 정도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1인 남성 소자본창업자부터 여자 초보창업자까지 누구나 손쉽게 족발집, 삼겹살집 등의 모든 메뉴를 조리할 수 있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을 갖췄고, 혼밥혼술족을 위한 1인분 배달서비스도 지원한다. 배달의민족 4개 코너에 입점해 보쌈배달집, 쪽갈비배달집 등 모든 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이 같은 통달배 보쌈집, 닭볶음탕집 등 통합 배달전문점은 시설자금을 최대 3000만원까지 할부대출 받아 창업할 수 있다. 업종변경창업 희망자의 경우 기존 매장의 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소자본으로 업종전환창업을 하는 게 가능하다.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통달배 본사에서 열리는 요즘 뜨는 소자본 배달창업 설명회에 참석하면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