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당국자 "김정은 건강이상설? 그런 동향 파악된 것 없다"

[뉴스프리존=김원규 기자] 최근 CNN이 北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위중한 상태라는 정보를 미국 정부가 주시하고 있다고 보도한 가운데 청와대는 또 일부 언론이 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을 보도한 것을 두고 "현재까지 북한 내부에 특이 동향이 식별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 김정은 신변이상설에 "사실 아냐…특이동향 없다"
정부, 김정은 신변이상설에 "사실 아냐…특이동향 없다" ⓒ 연합뉴스

이와관련하여 로이터 통신은 중국 공산당 간부를 인용해 김 위원장이 심각한 상태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전하기도 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21일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 확인해 줄 내용이 없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앞서 미국 CNN방송은 20일(현지시간) 미국 관리를 인용해 '김 위원장이 수술 후 심각한 상태라는 정보를 주시하고 있다고 미국 관리를 인용해 보도했고 북한전문매체인 데일리NK는 김 위원장이 12일 심혈관계 수술을 받고 현재는 회복 중이라는 기사를 보도했다.' 이어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지난 15일 김일성 주석의 생일(태양절) 행사에 불참했으며 이에 따라 그의 건강을 둘러싸고 추측이 제기됐다.

CNN방송은 이와관련 덧붙여서 김정은 위원장이 모습을 보인 것은 태양절 행사 나흘 전인 4월 11일에 열린 정부 회의였다고 설명했다.

관련하여 통일부 측도 이런 보도에 대해 "공식적으로 언급할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한편, 대북관계에 관한 정부 당국자에 의하면 김 위원장이 최근까지도 공개활동을 계속해온 점을 거론하며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는 (김정은의 건강이상을) 특별히 추정할만한 것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키워드
#김정은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