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 =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1학기를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달 초 세종대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5월 3일까지 추가 연장했으나 학생, 교원 그리고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2020-1학기 전체로 연장했다.

이와 더불어 수강생이 10명 이하의 학부 실험 및 실기 교과목에 대해서는 5월 4일(월)부터 대면 강의를 진행한다. 이 중 수강생이 10명을 초과하는 교과목은 10명 이내로 분반하여 대면 강의를 진행한다. 실기 수업은 대양홀 등 제한된 공간에서만 가능하다.

대면 강의 시에는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입실 전 손 소독을 해야 한다. 강의실 내에서는 일정한 거리를 두고 앉아야 하며, 수업 중 확진자가 발생하면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전환된다.

비대면 온라인 강의가 2020-1학기 전체로 연장됨에 따라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실시 여부 및 방법 등은 교수의 재량에 맡기기로 했으며, 수강생이 10명을 초과하는 교과목은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없다.

2020-1학기 성적평가 방식도 기존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를 원칙으로 한다.

세종대, 2020-1학기 온라인 강의로 진행

세종대 배덕효 총장은 “코로나19가 조금 안정세에 접어들기는 했지만,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2020-1학기 전체로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연장했다”며, “앞으로의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면서 학생들의 학습권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대면 강의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