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은 2가 아닌 1000 그 것이 다함께'...희망 가득 메시지로 대한민국과 남양주시민 응원..

코로나19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사진=남양주시청)
코로나19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사진=남양주시청)

[뉴스프리존,남양주=이건구기자]조광한 경기 남양주시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과 남양주 시민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28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이번 ‘희망 캠페인’릴레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해 SNS 등에 게재하고 릴레이를 이어갈 다음 사람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앞서 27일 조광한 시장은 직접 ‘힘내세요, 대한민국. 힘내세요, 남양주시민. 1+1은 2가 아니고 100이 되고 1000이 됩니다. 그것이 다함께 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카드를 들고 희망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 시장은 “최대호 안양시장께서 감사하게도 저를 지명하셔서 뜻 깊은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참여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늘 그랬듯이 대한민국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저력을 세계에 증명해왔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금과 같이 어려운 때일수록 서로가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아름다운 공동체 정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남양주시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경기도재난기본소득 기부운동인‘10% 더 아름다운 소비’에도 시민들의 많은 동참을 당부했다. 

이어 조 시장은 다음 ‘희망캠페인’ 릴레이 참여자로 염태영 수원시장, 이항진 여주시장, 장덕천 부천시장을 지목했다.

한편, 남양주시가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착한 기부운동인‘10% 더 아름다운 소비’를 통해 모금한 후원금은 절실한 도움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자금난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산업 ‧ 경제분야 등에 골고루 지원 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