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장으로 구성 돼 학교, 도서관, 관계기관 등 배포 예정

세월호 참사 인터뷰 기록집 ‘이후의 사람들’ /ⓒ안산시 제공
세월호 참사 인터뷰 기록집 ‘이후의 사람들’ /ⓒ안산시 제공

[뉴스프리존,안산=김현무 기자] 경기 안산시는 세월호 참사 인터뷰 기록집 ‘이후의 사람들’이 오는 30일 발간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터뷰 기록집은 민간인 잠수사 황병주 씨, 유민 아빠 김영오 씨 등 세월호 참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20명의 기억을 한데 모아 세월호 참사 이후의 시간을 다각도에서 조명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후의 사람들’은 세월호 유가족과 생존학생, 잠수사, 스쿨닥터와 시민활동가 등의 인터뷰한 기록과 국동완 미술가의 그림 30점, 신혜란 서울대 교수의 기고글 등으로 채워졌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인터뷰 기록집은 ▲1장 ‘진도, 팽목항’에서 참사 직후의 현장 상황과 잠수사의 사고해역 수중 수색 과정, 언론보도 피해, 실종자 가족들 기다림 ▲2장 ‘안산 단원고등학교’에서는 침몰하는 세월호를 탈출한 생존 학생, 그들을 학교에서 돌봤던 스쿨닥터의 기억을 옮겼다.

이어 ▲3장 ‘안산, 정부 합동분향소’는 세월호 유가족들의 진상규명 활동 ▲4장 ‘서울, 광화문광장’에서는 46일간 이어진 유가족의 단식투쟁, 서명운동과 피켓팅 ▲5장 ‘목포, 목포신항만’에서는 세월호가 육지로 인양되기까지의 과정과 1천일을 기다려 딸을 찾은 부모님들의 시간을 펼쳐낸다.

‘이후의 사람들’은 비매품으로 안산시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도서관, 관계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안산시 홈페이지(www.ansan.go.kr)에 게재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