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한국노총과 고위급정책협의회서 ‘고용안정,• 취약계층 보호위한 제도 마련’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이인영 원내대표는 세계노동절 130주년을 맞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사태는 우리에게 강력하고 험한 새 과제를 제기하고 있다. 이제부터는 노동의 시간이다"라고 밝혔다.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뉴스프리존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뉴스프리존

이 원내대표는 1일 한국노동조합총연맹 대회의실에서 열린 한국노총과의 고위급 정책협의회에서 "당장 두 개의 과제가 우리 앞에 닥친다. 하나는 경제 위기상황에서 더 중요해진 고용 안정 문제, 또 하나는 법과 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노동자 보호"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경제 위기라는 큰 산을 어떻게 넘을지 노사정이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면서 "보건뿐만 아니라 경제에서도 세계에서 모범이 되고 존경받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사회에 큰 상처를 남긴 IMF 외환위기 때와 같은 상황이 절대로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는 고용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이 원내대표는 취약계층 노동자 보호 문제와관련해 "이천 물류센터 화재 과정에서 취약계층 노동자들의 문제는 매우 집중적으로 부각되고 있다"면서 "정부와 정치가 잘 해결해야할 과제이기도 하지만 한국노총과 같이 조직된 노동자가 연대를 통해 해결해야 할 사회적 책무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용보험 밖에 있는 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한 한국형 실업 부조, 국민취업제도, 특수고용노동자와 플랫폼 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한 법과 제도를 마련하기 위해 민주당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