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상윤 기자]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KBBA 이사장 이윤태)는 예술경영가이면서 긍정경영 미디어 컨설팅의 이인권 대표를 ‘2017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 퍼스널부문 인물‘로 인증했다고 12일 밝혔다.

KBBA가 인증하는 ‘베스트 브랜드 2017’은 대한민국의 베스트 인물, 기업, 제품을 인증해 그 우수성을 국내외적으로 널리 선양하는 데 취지가 있다. KBBA는 이 대표를 “그동안 언론사, 공공문화재단, 복합문화예술기관 등 조직과 개인 전문 영역에서 지금까지 35년 동안 문화예술과 국제교류를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 마인드로 다양하게 활동해 온 공로를 인정 ‘베스트 인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 예술경영가 이인권 대표, ‘2017 KBBA 대한민국베스트 브랜드’ 인증

이 대표는 13년 동안 공공 예술기관 경영자로 있으면서 예술 진흥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적 위상을 강화시켜 왔으며, 개인적으로 축적한 문화예술과 글로벌 경쟁력 등의 인문학적 지식을 재능 기부하는 데에도 솔선수범해 왔다. 또한 이 대표는 평소 공정사회의 선진적 가치관과 수평적 패러다임의 통합적 리더십의 가치를 주제로 저술, 칼럼, 강연을 실시하여 사회적 계도에도 앞장서 왔다. 이 대표는 중앙일보,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과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거쳐 2003년부터 2015년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역임했다. 

2013년 이 대표는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우수 모범 예술 거버넌스 지식경영을 통한 최다 보임의 대한민국 최초 공식기록’으로 인증받기도 했다.이 대표는 ASEM ‘아시아-유럽 젊은 지도자회의(AEYLS)' 한국대표단, 아시아문화예술진흥연맹(FACP) 국제이사 부회장,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부회장, 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 부회장, 국립중앙극장 운영심의위원, 예원예술대 겸임교수도 역임했다. 

<아트센터의 예술경영 리더십> <예술의 공연 매니지먼트> <문화예술 리더를 꿈꿔라> <경쟁의 지혜> <긍정으로 성공하라> 등 13권을 저술했으며 한국공연예술경영인대상, 창조경영인대상, 문화부장관상(5회)을 수상했으며 칼럼니스트, 문화커뮤니케이터, 긍정성공학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