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브랜드 오피스텔… ‘푸르지오 시티’ 리뉴얼 이후 첫 분양 프로젝트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스타필드 ∙ 하나금융타운 ∙ 의료복합타운 등 개발호재 풍부

[뉴스프리존,인천=이우창 기자] ㈜우주개발 (대표이사 김남송) 은 인천 서구 청라동 4-20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견본주택을 이달 8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시공사는 대우건설이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1군 건설사 브랜드의 대단지로, 지하 6층 ~ 지상 최고 34층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최근 주거 트렌드에 맞게 1 ~ 2룸 구조 및 복층설계 (일부 호실) 가 적용되며, 전용면적 20 ~ 63㎡, 총 1,630실 규모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대우건설의 오피스텔 ∙ 도시형생활주택을 대표하는 브랜드 ‘푸르지오 시티’ 가 리뉴얼 된 이후 첫 분양 프로젝트다. 지난해 3월, ‘푸르지오’ 가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 이라는 철학에 맞춰 브랜드를 새단장 한 이후 ‘푸르지오 시티’ 역시 올해 ‘Smart in style’ 이라는 컨셉을 기반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브랜드 아이덴티티 (BI) 는 도시 중심에서 즐기는 세련되고 편리한 생활로, 사선 모티프를 통해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도시형생활주택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투시도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각종 인프라 구축을 통해 완성형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 내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와 도보 10분 거리에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위치해 있어, DMC ∙ 서울역 등으로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청라국제도시역은 향후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개통 (확정) 및 9호선 직결 (예정) 호재도 앞두고 있는 만큼,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인근 북청라IC ∙ 북인천IC 등을 통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쉽고, 인천국제공항 ∙ 김포국제공항 등도 차량으로 2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아울러, 간선급행버스체계 BRT ∙ 유도고속차량 GRT를 활용해 지역 내는 물론, 인근 지역 이동도 용이하다.

높은 미래가치도 예견된다. 올해 착공에 돌입하는 ‘스타필드 청라’ 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총 16만5000㎡ 부지에 들어서는 스타필드 청라는 쇼핑 ∙ 문화 ∙ 레저 ∙ 위락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로 조성된다. 아울러, 지난 2014년 1단계 사업을 시작해 24만6671㎡ 규모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도 가깝다. 향후 본사 및 관계사까지 포함한 상주 및 연수인구가 최대 1만8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종합병원 ∙ 전문병원 ∙ 의과전문대학 등으로 구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사업지도 도보 거리 내에 위치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 말, 사업자 공모를 시작으로 개발이 본격화됐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강점이다. 청라국제도시 내 입주를 완료한 한국 GM R&D 센터와 로봇랜드를 비롯, 인근 LG전자 인천캠퍼스와 경서3도시개발지구 ∙ 인천터미널 물류단지 ∙ 인천 서부산업단지 등 기업체 종사자 다수가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아울러, 향후 청라국제도시와 영종국제도시를 잇는 제3연륙교가 개통 예정으로, 영종국제도시 내 종사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시티타워 ∙ 국제금융단지 ∙ 도시첨단산업단지 등도 청라국제도시 내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임차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차량 10분대 거리에 홈플러스 ∙ 롯데마트 ∙ 노브랜드 등 대형마트가 밀집해 있고, 코스트코가 청라국제도시 내 신규 출점을 검토 중이다. 아울러 청라호수공원 ∙ CGV ∙ 관공서 등도 가깝다.

탁 트인 트리플 조망권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지상 최고 34층 높이로 조성되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서해 오션뷰와 448m 높이 초고층 빌딩 ‘청라 시티타워’ • ‘베어즈베스트 청라GC’ 의 녹지 조망 등 (일부 호실) 이 가능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강력한 주택시장 규제로 수익형 부동산이 풍선효과를 누리는 가운데, 메이저 브랜드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며 “특히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는 대우건설이 올해 브랜드를 리뉴얼 한 이후 첫 분양단지로, 스마트하고 캐주얼한 도시감성이 적용돼 기존 ‘푸르지오’ 와는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마련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