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원규 기자]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6일 경기도 이천 물류창고 참사 조문 논란과 관련, "저의 수양 부족으로 부끄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장제원 미래통합당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장제원 미래통합당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이 전 총리는 5일, 이천 화재 참사 합동분향소를 일반 조문객 신분으로 찾았다가 발언들이 도마 위에 올랐다. 이와관련하여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비상경제대책본부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유가족 마음에 저의 얕은 생각이 다다를 수 없는 것이 자명하다는 걸 인지하지 못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당시 분향소 조문에는 유가족들 질문에 논란이 되고 있는 발언이 대책에 대해서 대해서 나는 현직 신분은 아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였지 않느냐, 이거 내가 모았습니까?등에 권한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 그런 취지의 발언은 유력한 대권주자로 공론화되어 있는 상태이고 총리와 당선인 신분이라 무성의하다기보다는 좀 언짢은 상황에 이 전 총리은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 등 야당의 비판에 대해서도 "장제원 의원 등이 해주셨던 비판을 아프게 받아들인다"며 "좋은 충고를 해주신 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전 총리는 그러면서 "희생자의 유가족의 슬픔과 분노를 아프도록 이해한다"며 "이미 진행되고 있는 유가족과 당국의 협의가 유가족의 뜻을 최대한 반영해 빠르게 마무리되기를 바란다. 이번 같은 불행이 반복되지 않도록 법과 제도를 개선하는데 저도 민주당도 최선을 다하갰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