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부터 20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및 도내 14개 시군에서 열려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오는 7~8월 경 변화된 상황 및 확정 내용 공개 예정

올해 19회를 맞는 ‘2020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오는 9월16일부터 20일까지 한국소리문화전당과 전북 14개 시·군에서 열릴 예정인 가운데 박재천 집행위원장이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전주세계소리축제
올해 19회를 맞는 ‘2020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오는 9월16일부터 20일까지 한국소리문화전당과 전북 14개 시·군에서 열릴 예정인 가운데 박재천 집행위원장이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전주세계소리축제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올해 19회를 맞는 ‘2020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오는 9월16일부터 20일까지 한국소리문화전당과 전북 14개 시·군에서 열린다.

이와 관련해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는 7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축제의 얼개와 코로나 정국을 맞아 고려하고 있는 쟁점들을 공개했다.  

조직위는 이날 축제 일정을 발표하며 올해 주제를 ‘_잇다(Link)’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나와 상대, 무한한 대상 간 연결의 의미를 확장하고, 축제 전반의 콘셉트를 만남과 접속, 포용과 수용이라는 가치를 전하는데 집중한다는 계획.

‘잇다’앞의 ‘__(언더바)’는 관객들의 열린 해석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수많은 연결의 대상을 아티스트와 관객들의 몫으로 남겨두겠다는 의미도 갖고 있다.     
 
올해 축제는 이 같은 큰 틀 아래 ▲개막공연, 산조의밤, 광대의노래 등 대표 프로그램 통해 동서양 현악기 집중 조명 ▲‘찾아가는 소리축제’ 강화로 프로그램 규모와 의미 확장 ▲현악기 ‘이음’의 의미를 담아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를 포용한 프로그램 배치라는 세 가지 중점 추진 방향을 정했다.
 
이와 함께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러시아 포커스’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지난해 소리축제와 MOU를 체결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소재 ‘페테르부르크 콘서트홀’ 등 양국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예술가들의 교류와 협업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다만, 조직위는 코로나19 여파로 현재로서는 정상 개최를 목표로 하되, 다양한 변수에 따른 대응책을 준비하고 있다.

박재천 집행위원장은 “내부적으로 다양한 변수를 놓고 대응 방안을 준비하고 있지만, 이 역시 확정성을 갖기 어렵다”면서 “최상에서 최악까지의 스펙트럼 안에서 고민하되, 시기적으로 마지노선인 오는 7~8월 경 실현가능한 범위를 확정해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