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행사 모습
지난해 행사 모습

[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차원에서 ‘제27회 종로구민의 날 행사’를 오는 8일 인터넷 기념식으로 대체한다고 7일 밝혔다.

종로구민의 날은 1994년 조선왕조실록을 참고한 후 구 조례를 통해 5월9일 선정됐다. 실록에 따르면 당시 특별히 누각을 짓고 종을 달았는데, 왕께서 친히 납시어 구경했다고 전해진다. 이 날이 태조 7년(1398년) 음력 4월15일이며 이를 양력으로 환산하면 5월9일이다. 그래서 이 날을 구민의 날로 정했다

구민의 날 온라인 기념식은 오전 11시부터 청운문학도서관에서 주민 초청 없이 열린다. 종로TV 또는 종로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개회 선언, 종로구민상 시상, 기념사 및 축사, 힐링음악회 순으로 이어진다.

특히 종로구민상은 ‘지역사회발전’, ‘사회질서확립’, ‘구민화합’, ‘향토문화예술’, ‘생활체육진흥’, ‘효행 및 선행’, ‘모범청소년’, ‘환경보호’, ‘지역경제육성’ 등 총 9개 부문 10명을 시상한다. 

김영종 구청장은 “매해 수많은 구민 분들을 초청해 진행했던 종로구민의 날 기념식을 올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관중 없이 온라인으로 열게 됐다”면서 “의미 있는 날을 맞아 잠시나마 일상의 고단함을 내려놓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