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국회 통합당 원내대표 선거결과.... 주호영 의원 59표, 권영세 의원 25표
“당을 다시 살려서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

사진은  21대 국회 미래통합당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주호영 의원 ⓒ뉴스프리존
21대 국회 미래통합당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주호영 의원 /ⓒ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21대 국회 미래통합당 원내사령탑에 5선의 주호영 의원이큰 표차로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됐다. 또한 신임 정책위의장에는 이종배 의원이 당선됐다.  

주 신임 원내대표는 8일 국회서 열린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선거에서 59표를 얻으며 권영세 의원(25표)을 큰 표차이로 누르고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됐다.

주 신임 원내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현재 미래통합당은 패배의식을 씻어내는 것이 급선무다.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종배 신임 정책위의장은 “우리 당을 다시 살려내서 2년 후 대선·지방선거에 승리하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주 신임 원내대표는 정견발표에서 “우리 미래통합당은 19대 대선, 20대 총선,21대 총선에서 연이어 참패했다. 새 원내대표에게는 지도부 구성, 원구성 협상,미래한국당과의 통합문제, 패스트트랙 관련 재판사건 해결,무소속 당선자 복당문제 등 난제들이 산적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원내대표는 연습이나 시행착오가없어야 한다. 압도적 수적 열세를 극복할 수 있는 풍부하고 치밀한 대여협상 경험과 전략 그리고 집요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는 18대 국회에서 개원협상을 주도적으로 하였고, 100여차례가 넘는 세월호법협상,공무원연금개혁 협상 등을 성공적으로 이끈 노하우가 있다.”고 역설했다.

특히 주 신임 원내대표는 “미래통합당은 수적열세를 전력우위로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의원님 한 분 한 분이 모두 최고의 전문가가 되고 전사가 되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천시(天時)와 지리(地利)가 아무리 좋아도 인화(人和)만 못하다.”면서 “미래통합당 모두가 하나로 화합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원내지도부가 앞장서서 역할을 하겠다" 고 거듭 강조했다.

주 신임 원내대표는 “이번 원내지도부는 당 지도부 구성과 당 개혁이라는 또 다른 무거운 책무를 지니고 있다.”면서 “저는 미래통합당을 ‘강한’야당으로 다시 만들어 우리 당이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수권정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