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옛 충남도청서 장한 효자효부 표창 및 효행 학생 40여명 격려

대전시는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오후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7회 효자효부 표창 및 효행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효자효부 표창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가운데)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전시
대전시는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오후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7회 효자효부 표창 및 효행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효자효부 표창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가운데)과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전시

[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시는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오후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7회 효자효부 표창 및 효행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허태정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효자효부 수상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 대전광역시협의회(회장 한석규) 주관으로 개최됐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효자효부 시상식 수상자는 동 행정복지센터와 시민단체, 각 학교장 등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됐으며, 최종 효자효부 28명, 효행학생 5명, 효 장학생 9명이 영예로운 수상자로 표창 등을 받았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오후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7회 효자효부 표창 및 효행학생 장학금 전달식'에서 표창장 시상을 하고 있다./ⓒ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이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오후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7회 효자효부 표창 및 효행학생 장학금 전달식'에서 표창장 시상을 하고 있다./ⓒ대전시

수상자는 효자효부 부문 28명으로 ▲장주성(동구 삼성동), ▲유황현(동구 낭월동), ▲이은영(동구 삼성동), ▲김정옥(중구 유천동), ▲남용덕(중구 석교동), ▲김선미(중구 용두동), ▲이향규(서구 관저동), ▲임소영(서구 내동), ▲최준명(서구 둔산동), ▲박미선(서구 관저동), ▲정상목(유성구 탐립동), ▲심규엽(유성구 봉산동), ▲김영민(유성구 상대동),▲오병순(대덕구 오정동), ▲엄상섭(대덕구 법동), ▲안영분(동구 홍도동), ▲김제광(동구 인동), ▲배금자(중구 호동), ▲윤은경(중구 산성동), ▲이경자(서구 정림동), ▲민경희(서구 탄방동), ▲권후남(서구 가수원동), ▲오수영(유성구 진잠동), ▲김현숙(유성구 복용동), ▲최미옥(유성구 궁동), ▲한영순(유성구 구암동), ▲김광영(대덕구 송촌동), ▲홍희자(대덕구 석봉동)이다.

이어 효행상은 ▲안민호(동대전고), ▲장근영(대전 중앙고), ▲박정환(대전 동신고), ▲김지민(유성여고), ▲임승혜(대전 만년고) 학생 5명이다.

그리고 효상은 장학생 9명으로 ▲우지민(청란여고), ▲이동환(충남기계공업고), ▲김인성(대전공업고), ▲오지훈(동아마이스터고), ▲김정현(대전신계중), ▲김동혁(우송중), ▲이반석(동화중), ▲이은지(대전은어송중), ▲이정훈(대신중) 학생이 수상했다.

대전시는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오후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7회 효자효부 표창 및 효행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은 허태정 대전시장이 효자효부 표창 수상자들에게 인사말하는 모습./ⓒ대전시
대전시는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오후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7회 효자효부 표창 및 효행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은 허태정 대전시장이 효자효부 표창 수상자들에게 인사말하는 모습./ⓒ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은 “긴 병에 효자 없다 라는 속담이 있는데, 오늘 표창 받으신 분들은 수년간 부모님 병수발을 해 오신 분들이 많아 존경스럽다”며 “수상하신 분들의 효행을 널리 알려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고 어르신 공경 시책도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지난 6일부터 코로나19 대응수칙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참여 인원 대폭 축소, 행사 참여자간 거리두기 좌석배치,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실시 등 철저한 생활방역 지침을 이행하면서 개최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