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주)알앤디아시아 변원섭 대표
사진 : (주)알앤디아시아 변원섭 대표

올해 국내 최로로 4월 9일 <온라인 국제 초등 수학 경연대회> 를 캐나다 교육기관과의 제휴로 성공적으로 치뤄낸 ㈜알앤디아시아가 최근 다양한 글로벌 교육 컨텐츠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테스트 플랫폼 사업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전 세계 12개국 약 1만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대회를 치뤄낸 ㈜알앤디아시아는 PC 및 모바일 접속 환경이 미비하거나 단체 응시가 필요한 경우 종이 시험지와 답안지 스캐닝앱을 통해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인 ‘스마일 글로벌 테스트 플랫폼 (이하 ‘STP’)’ 으로 인해 최근 각광을 받고있다.

2019년 3월 IT기반 교육기업으로 출발한 ㈜알앤디아시아는 미국, 캐나다 등 다수의 교육기업 및 기관과 파트너십을 채결하며 꾸준히 성장을 하고있고 스탠포드 SMILE 이라는 차별화 된 브랜드와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질문 플랫폼, 뛰어난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립 2년차 본격적인 행보를 진행하여 올해 예상 매출액을 약 100억원을 바라보는 등 가파르게 성장중이라고 밝혔다.

핵심 서비스인 SMILE(Stanford Mobile Inquiry-based Learning Environment)은 미국 스탠포드 대학에서 개발된 교육용 Q&A 플랫폼이다. 지난 10년 간 3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10만 명 이상의 학생 및 교사가 사용해왔다. 이를 업그레이드 하여 소셜 러닝 기능과 AI 질문 평가, 개인화된 질문 추천 서비스, 다국어 번역 기능을 접목시킨 Smile UP은 ‘질의 응답을 이용한 소셜 러닝 서비스’로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현재 국내외 1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향후 10, 20대들의 질문/토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멘토링 및 진로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SMILE 연구소에서는 Smile UP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STEAM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사회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최고의 IT기술력을 기반으로 ㈜알앤디아시아는 2020년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사태로 인해 그 동안 IT기술 활용에 소극적이던 교육계 전반에도 언택트(Untact) 시대의 대안으로 급부상한 온라인 기반 교육 및 테스트 시스템 도입이 확산되는 추세다. 전 세계적인 위기의 상황이지만 질문 기반 교육 철학과 앞선 기술력으로 미래교육을 디자인하는 ㈜알앤디아시아에게는 큰 도약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21년 하반기 코스닥시장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에듀테크 기업 ㈜알앤디아시아(R&D Asia)는 오는 5월25일부터 6월 5일까지(10영업일) 소액공모 청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소액공모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주관한다. 명의개서 대행기관으로는 KB국민은행 증권대행부가 선정됐다.

이번 소액공모 청약의 총 공모금액은 9억 9,000만 원이며, 총 모집주식수는 123,750주다. 

㈜알앤디아시아 변원섭 대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성과를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