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철 농무기 기간, 오는 22일까지 보령·태안서 실시

충남도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초점을 맞춘 총 8조 5116억 원 규모의 추경 예산안을 발표했다./ⓒ뉴스프리존
충남도가 오는 22일까지 보령 대천항·오천항과 태안항에서 선박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항만순찰선 특별 운항을 실시한다./ⓒ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내포=박성민기자] 충남도가 오는 22일까지 보령 대천항·오천항과 태안항에서 선박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항만순찰선 특별 운항을 실시한다.

11일 도에 따르면 이번 특별 운항은 시정 5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발생하는 봄철 농무기인 데다, 해상 예보도 정확히 예측하기 어려워 선박사고 위험이 매우 높음에 따라 추진된다.

특히 봄철에는 어선 및 낚싯배 등의 통항량이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사고 방지를 위해 더욱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에 도는 항만순찰선 운항을 통해 현장 지도를 강화하고, 사고 발생 위험구역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농무를 틈타 발생하는 항내 불법 어로행위 현장 지도 ▲어선 및 낚싯배 안전 항해 해상방송 실시 ▲기타 항만순찰선 고유 업무 수행 등이다.

이구영 해운항만과장은 “3∼6월 농무기는 다른 계절보다 사고 위험성이 매우 높다”며 “항만순찰선 특별 운항을 통해 사고 발생 위험구역을 집중 단속하고 안전한 통항 환경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