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능력⋅취업역량 향상 위해, 학생 안전 고려 총 11개 강좌 제공

온라인 강좌 녹화 촬영 모습./ⓒ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 강좌 녹화 촬영 모습./ⓒ한국기술교육대학교

[뉴스프리존,천안=김형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코리아텍) IPP센터는 재학생들 현장실습 관련 설명회와 교육 등을 온라인 강좌로 진행키로 했다. 

11일 코리아텍에 따르면 IPP센터는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와 단기현장실습(4주, 8주)을 총괄 운영하는 곳이다.

IPP센터는 전체 재학생 대상 ‘하반기 IPP 제도 설명회’, ‘하계 단기현장실습 제도 설명회’ 온라인 영상을 제작, 5월 14일 교내 전산망 ‘온라인교육(E-learning)’ 사이트와 현장실습 관련 각종 운영 정보가  담긴 ‘IPPOne 포털사이트’에 동시에 게시한다. 

‘학부별 IPP 참여 기업소개’ 5개 강좌와 ‘학부별 하계 단기현장실습 참여기업 소개’ 4개 강좌도 모두 온라인 영상을 제작, 6월 초 두 곳의 사이트에 탑재한다. 

나아가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스킬 함양 온라인 특강도 ‘온라인교육(E-learning)’ 홈페이지에 탑재하며 현장실습 관련 필수교육인 성희롱 예방, 안전보건, 정보보호 등 강좌 역시 6월 하순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IPP센터 산학협력교수들의 학부별 현장실습 관련 학생 상담은 전화, 방문, 이메일 등 모두 가능하다.

IPP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을 위해 3~4학년 대학생들이 대학과 협약을 맺은 기업에 나가 4개월 이상 멘토 선배 직원의 지도를 받으며 전공과 관련된 업무나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전공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산학협동교육이다. 

단기현장실습은 재학생들의 직업기초능력과 현장 실무능력, HRD(인적자원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하계, 동계 방학기간에 운영된다.

한국기술교육대는 IPP 저력 등에 힘입어 지난해 교육중심대학 평가에서 11년 연속 1위(2009~2019년)를 차지했으며 ‘현장실습 참여 학생 비율’ 지표 1위를 기록했다. 

공학계열 대학평가 ‘현장실습 참여 학생 비율’ 지표에서는 포항공과대(포스텍)에 이어 2위다. 

또 2019년도 이공계대학평가에서는 취업률 1위, 유지취업률 1위뿐 아니라 ‘현장실습 참여 학생 비율 지표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