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윤재식 기자] 국회가 마지막 임시국회를 연다. 여야가 다음 주 20대 소집하고 민생법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를 개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국회 임시국회관련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김영진 원내 총괄수석부대표와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는 12일 국회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의사 일정에 잠정 합의했다.

또한 새 원내사령탑의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와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13일 최종 회동을 통해 본회의 일정을 포함해 21대 원 구성 등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영진 총괄수석부대표는 이와관련하여 통화에서 "19∼21일 정도에 임시국회를 소집하고 그중 하루 본회의를 개최하는 쪽으로 통합당과 이야기를 했다"며 "세부 내용은 원내대표 회동에서 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성원 수석부대표도 "5·18 이후에 본회의를 잡아야 할 것 같다"면서 "내일 오후 여야 원내대표들끼리 만나 최종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대 마지막인 무엇보다도 중요한 이슈중하나 본회의에서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따른 고용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고용보험법 개정안과 구직촉진법 제정안을 비롯해 n번방 재발 방지법, 헌법 불합치 법안 등을 처리할 전망이다.

키워드
#국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