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에서 국가평생교육원 학점은행과 같은 평생교육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3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국비지원 없이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나이·학력∙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제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교재비에 대한 부담도 없다.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평소 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스펙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의 더딘 취업활동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지원 취지를 전했다.

교육원에서는 처음 공부하는 일반인과 비전공자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경험이 많은 강사진이 촬영한 최신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생 만족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험 안내나 수강 방법을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개별 안내하여 학습자들의 체계적인 학습을 돕고 있다.

한편,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교육하고 있는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각 연령별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족문제 해결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 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시 복지 분야 취업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성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이성과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돕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 미술매개체를 활용해 상담을 진행하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테스트 등 각종 심리검사 도구 활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 밖에도, 보육교사자격증, 유치원정교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등 취업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방과후학교의 방과후강사 취업활동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다.

또한, 창의력 향상을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과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독서습관 함양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메타인지학습법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등 교육지도 분야 취업을 돕는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종류로는 인적성검사∙직업적성테스트 등을 활용해 진로 및 적성 파악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청소년들의 소질∙적성을 파악하여 청소년들의 진학상담을 돕는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 명리학과 내담자의 사주팔자를 활용해 내담자가 스스로 미래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처럼 다양한 한국심리교육협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은 물론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다양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자들은 이를 통해 매일 업데이트 되는 채용공고와 더불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경력이 인정되는 봉사 관련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 무료강의 이벤트는 국비지원 관련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등의 취업지원금과 바우처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와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지원여부와는 무관하게 진행되며, 사이버대학학점은행제와 같은 평생교육 시설에서 교육을 받고 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끝으로, 한국심리교육협회의 이벤트와 자격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