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의 깝바니처럼 연극을 계속 지켜갈 그를 응원합니다.

극단 종로예술극장의 성천모 대표 /ⓒAejin Kwoun
극단 종로예술극장의 성천모 대표 | 종로예술극장에서의 마지막 연극 "리더스"의 희곡을 쓰고 연출하였으며, '깝바니'역을 맡아 연기까지 보여주었다. /ⓒAejin Kwoun

[뉴스프리존=권애진 기자] 2011년 창단된 극단 종로예술극장의 마지막 공연 “리더스”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종로예술극장에서 아쉬운 ‘안녕’을 고한다. 연극 “리더스”는 극단 대표 성천모 연출이 쓰고 연출을 맡아 2014년 대학로 정보소극장에서 초연된 이후, 작년 3월 더욱 발전된 모습의 “리더스-READERS”로 관객과 함께 하였다.

힘든 시기에 종로예술극장이라는 한 켠의 공간이 사라지는 것은 가슴 아프고 슬픈 일이지만, 극단 종로예술극장이 사라지진 않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기에 오래 슬퍼하지 않으려 한다. 그들이 준비한 마지막 공연 “리더스”에서 만난 그들의 가슴의 불꽃은 절대 쉬이 꺼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보았기에.

많은 제약과 금지에 대한 지속적 저항을 고민하던 속에서 '종로예술극장'을 배우들과 함께 만들어 왔던 성천모 연출은 "리더스"의 희곡과 무대 속 연기를 통해서 속마음을 관객들에게 고백한다. 무대 위 '예수'의 역할이 관객들에게 진짜 메시아로 느껴질 정도로 연기에 천재적인 깝바니는 찻집이라는 공간 속에서 동료들과 함께 글과 말 그리고 내면의 감정을 전달하는 연기의 힘을 이어가려 한다. 그 면들은 책과 글 동료 그리고 연극을 사랑하는 성천모 대표와도 맞닿아 있다. 어떠한 것을 지켜간다는 것은 그 또한 '저항'이며 절대 쉬운 일이 아니기에.

"더 이상하고 희한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절망과 포기는 전혀 보이지 않는 밝게 인사하는 그의 모습에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그의 행보를 기대하고 또한 응원한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