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 유니스 역 길정석 배우 /ⓒAejin Kwoun
"리더스" 유니스 역 길정석 배우 /ⓒAejin Kwoun

[뉴스프리존=권애진 기자] 2011년 창단된 극단 종로예술극장의 마지막 공연 “리더스”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종로예술극장에서 아쉬운 ‘안녕’을 고한다. 연극 “리더스”는 극단 대표 성천모 연출이 쓰고 연출을 맡아 2014년 대학로 정보소극장에서 초연된 이후, 작년 3월 더욱 발전된 모습의 “리더스-READERS”로 관객과 함께 하였다.

힘든 시기에 종로예술극장이라는 한 켠의 공간이 사라지는 것은 가슴 아프고 슬픈 일이지만, 극단 종로예술극장이 사라지진 않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기에 오래 슬퍼하지 않으려 한다. 그들이 준비한 마지막 공연 “리더스”에서 만난 그들의 가슴의 불꽃은 절대 쉬이 꺼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보았기에.

"그들 위에서 흐느끼는 순간, 내 삶은 거기 있는거야!"

열정 어린 사람들과 함께 연기를 배우고 그림자 연극을 하면서 그들을 부러워하고 존경하지만, 배우로 관객들과 눈이 마주치는 것조차 두려워하는 영혼 '유니스'는 아직 순수하기에 자신의 마음 깊은 속에 숨어 있는 불꽃을 처음에는 미처 발견하지 못했을는지 모른다. 그렇기에 종로예술극장의 막내 배우인, 선배 배우들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싶어하는 길정석 배우가 연기한 '유니스'가 그와도 닮아 있을는지 모른다. 

공연 속 '유니스'의 마음 속 불길이 활활 타오르는 순간, 길정석 배우의 눈빛도 활활 타오르는 듯 했다. 그의 흐느낌과 열정을 계속해서 지켜보고 싶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