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강동구립 해공데이케어센터에서 열린 ‘해공크리스마스 파티’ 모습.
지난해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강동구립 해공데이케어센터에서 열린 ‘해공크리스마스 파티’ 모습.

 

[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구립 해공데이케어센터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2019년도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구립 해공데이케어센터는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주·야간 보호 시설이다. 대한사회복지회가 위탁 운영 중이다. 

해당 시설은 이번 공단 평가에서 96.18점이라는 점수를 획득해 2014년과 2016년 평가에 이어서 3회 A등급을 받았다.

평가는 재가급여 장기요양기관 5974개소를 대상으로 ▲기관운영 ▲환경 및 안전 ▲수급자권리보장 ▲급여제공과정 ▲급여제공결과 등 주야간보호시설 운영체계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해 진행됐다. 

전아미 센터장은 “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한결같은 마음으로 체계적인 요양급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르신뿐만 아니라 보호자와의 적극적인 상담을 통해 맞춤형 케어서비스를 제공한 우리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훈 구청장은 “노인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장기요양기관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가 함께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