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협약식./ⓒ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육협약식./ⓒ한국기술교육대학교

[뉴스프리존,천안=김형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SK오앤에스㈜와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체계 구축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21일 코리아텍에 따르면 이번 교육협약 체결은 근로자 직무능력 향상과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체계 구축 위해 근로자 맞춤형 교육 지원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협약내용은 ▲온라인훈련 콘텐츠 개발 시 ‘SK오앤에스㈜’의 수요 반영 및 내용전문가․운영강사 참여 기회 부여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맞춤훈련 지원 및 훈련참여 권장 및 보상 ▲교육에 따른 만족도 및 현업적용도 조사 참여 ▲양 기관의 홍보 및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SK Telecom의 자회사인 SK오앤에스㈜는 전국의 유무선 네트워크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하는 전문회사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은 “코로나 19의 확산 및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 속에서 STEP의 맞춤형 이러닝 과정을 통한 질 높은 콘텐츠와 우수한 전문 인력을 지원해 재직자의 평생직업능력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SK오앤에스㈜ 김현우 그룹장은 “이번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SK오앤에스 재직자의 직무능력이 향상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의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과정은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가능하며, 2019년 한해에만 290여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step.go.kr)을 통해 직업훈련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전액 정부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