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박기열 서울시의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동작3)이 지난 20일 동작구 대방동에서 시공 중인 스페이스살림 현장을 방문해 개관준비 현황을 점검했다.

해당부지는 1952년부터 2007년까지 미군기지 ‘캠프 그레이’가 있던 자리이다. 2014년 캠프 이전 후 시는 여성 경제력 향상 및 성평등 가치 확산을 위한 복합시설 스페이스살림을 9월 개관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지하 2층, 지상 7층에 연면적 1만7957㎡로 광화문광장과 비슷한 규모이다. 대방역과 지하연결통로를 통해 연결되며, 뒤편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는 지상연결통로를 통해 연결된다. 총사업비는 1151억원이다.

이날 박 부의장은 김경우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2), 임인구 도시기반시설본부 건축부장, 김형성 시여성가족재단 공간운영본부장, 강현숙 스페이스살림운영단장 등과 함께 현장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서 박 부의장은 “우리나라 여성창업 지원 공간 중 최대 규모인 스페이스 살림이 동작구에 들어서게 된 것을 환영하며 스페이스 살림이 여성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공간이자 시민들의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고 기대했다.

이어서 “스페이스 살림이 어쩔 수 없이 일자리를 놓아야 했던 여성들의 꿈과 가족과의 관계 모두 살릴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