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김형수)는 오는 6월 6일까지 “청소년 문화생산자 Culture Maker”동아리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동아리 청소년 회원들)/ⓒ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제공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의 동아리 청소년 회원들/ⓒ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김형수)는 내달 6일까지 '청소년 문화생산자 Culture Maker' 동아리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 문화생산자 Culture Maker는 문화기획(Plan Maker), 음향(Sound Maker), MC(Show Maker), 공연(Perfomance Maker), 문화해설(Cultural Comment Maker)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이 변화와 성장의 주체가 되어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문화센터는 이를 통헤  댄스, 밴드 등의 문화 활동과 취미생활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청소년이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기획하여 운영하고 개선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청소년문화센터는 목포근대문화역사와 연계한 청소년 문화해설사를 양성하여 목포를 찾는 청소년들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근대문화를 함께 산책하는 봉사활동도  준비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