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덕구 도시균형발전 해소를 위한 초석 마련

대전시는 22일 대덕구 연축동 249번지 일원 24만 1650㎡부지에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사진은 대전연축 도시개발구역 지정_개략적인 토지이용계획도./ⓒ대전시
대전시는 22일 대덕구 연축동 249번지 일원 24만 1650㎡부지에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사진은 대전연축 도시개발구역 지정_개략적인 토지이용계획도./ⓒ대전시

[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시는 22일 대덕구 연축동 249번지 일원 24만 1650㎡부지에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대전연축 도시개발사업은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한 대덕구의 숙원사업으로 그린벨트(GB) 해제와 도시개발구역이 지정됨에 따라 대덕구의 중심인 연축 생활권을 중심으로 도심 활성화가 가시화 될 전망이다.

대덕구는 행정구역의 약 60%가 개발제한구역을 차지하고 주거환경이나 일자리 창출 부재 등으로 도시성장이 정체돼 인구의 급격한 감소를 맞고 있다.

대덕구의 시가화는 북부 신탄진 생활권과 남부 오정ㆍ송촌 생활권으로 분리돼 지역 불균형 초래, 양극화가 날로 심화되고 있으며, 대덕구 최남단에 대덕구청이 위치함에 따라 행정서비스 불균형이 초래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개발 정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대전시는 22일 대덕구 연축동 249번지 일원 24만 1650㎡부지에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사진은 대전연축 도시개발구역 지정_위치도./ⓒ대전시
대전시는 22일 대덕구 연축동 249번지 일원 24만 1650㎡부지에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사진은 대전연축 도시개발구역 지정_위치도./ⓒ대전시

대전연축 도시개발사업은 구역 내 공공주택, 공공청사, 유통시설용지 등을 조성해 남북으로 단절된 생활권을 연결하고 지역균형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초석이 될 사업이다.

아울러, 최근 대전연축 도시개발구역이 혁신도시 후보지로 지정돼 연축지구 내 공공기관을 유치할 경우 지역 성장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연축 도시개발사업은 인근의 각종 인프라 확충 사업과 연계돼 대덕구 지역의 균형발전과 도시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에서도 대전연축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