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 안전 불감증 여전, 코로나 방역 형식적 대응
- 특정 출입인 발열체크 거치지 않고 업무부서 입장
- 조규일시장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 발빠른 대처...빛 바래

진주시청./ⓒ뉴스프리존 DB
진주시청./ⓒ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최근 경남 진주시 관내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해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진주시 청사 출입자에 대한 출입관리 및 발열체크 관리가 허술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문제는 진주시 청사 내 출입 관리가 일부 공무원 및 특정 시의원, 관계출입기자는 형식적으로 해 오고 있어 시민들은 코로나19 확산 및 예방에도 신분 등에 따른 차별화를 두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지난 22일 현재까지 시 청사 특정 출입인들은 예외로 발열체크을 거치지 않고 업무부서로 입장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고속도로 3개소인 진주IC, 문산IC, 서진주IC 입구에는 전국 최초로 발열장비를 비치하고, 시에 진입하는 모든 사람들에 대해서도 발열체크를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또 코로나19의 해외유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교통편의 전세버스를 운행한다. 이에 따라 해외 입국자는 일반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고 시에서 제공하는 편의버스로 안전 숙소로 바로 이동한 후 '배려 검사'를 받게 했다.

그러나 조규일시장의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한 발빠른 대처에도 일선 공무원들의 안일한 시 청사내 발열체크 및 출입자 관리가 빈틈을 보이고 있어 빛을 바래고 있다.

진주청사 코로나 방역 관리자는 “청사출입 인원이 하루1200∼1500명가량 되는 많은 인원이라 명부작성은 안하고 있다” 며 “발열체크는 해당부서에서 자체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청사가 크고 출입구가 3군데라 인력이 부족해서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변명만 늘어놓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