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찾아가는 치매안심 행복버스’ 운영을 재개한다./ⓒ사천시
사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찾아가는 치매안심 행복버스’ 운영을 재개한다./ⓒ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유영권)는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찾아가는 치매안심 행복버스’ 운영을 재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찾아가는 치매안심 행복버스’는 각 읍면동 마을회관 및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만55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MMSE-DS)와 뇌파검사를 실시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운영한다.

버스 안에 설치된 이동식 뇌파장비를 이용하여 치매조기예측검사가 가능하며 향후 10~15년 후 치매발병가능성을 알고 치매예방관리를 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천시치매안심센터장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신청마을 중 방문하지 못한 130여개 마을을 모두 방문하여 치매조기예측 및 예방교육에 힘쓸 것”이라며, “치매안심행복버스를 운행할 때에는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한 검사와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치매조기예측검사 및 치매선별검사(MMSE-DS)와 관련된 문의는 사천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