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축산물 소비를 통한 농업인 사기진작 및 경제지원 효과

전북농협이 27일 전북도청에서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우리 농축산물 꾸러미 1,800박스와 도시락 7,500개를 전다랗고 있다./ⓒ전북도청
전북농협이 27일 전북도청에서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우리 농축산물 꾸러미 1800박스와 도시락 7500개를 전달하고 있다./ⓒ전북도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전라북도(도지사;송하진)는 전북농협이  27일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우리 농축산물 꾸러미 1800박스(5800만원 상당)와 도시락 7500개(37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송하진 도지사, 박성일 전북농협본부장, 이병관 전북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기부된 농축산물 꾸러미는 도내 14개 시군 기초푸드뱅크를 통해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우리 농축산물 도시락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도내 무료급식소 등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박성일 전북농협 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농축산물의 소비가 위축되고 사회 전반의 분위기가 침체되고 있을 때 농협이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함께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송하진 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농축산물 소비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이번 기부는 농업인들에게 가뭄의 단비가 될 것이다”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주는 전북농협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