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보리 발효해 만든 증류식 소주, 은은한 보리향이 일품!

전라남도는 6월을 대표할 남도 전통술로 영광 찰보리로 만든 (유)대마주조(대표 정덕진)의 ‘톡한잔 소주’(사진)를 선정했다/ⓒ전라남도청 제공
전라남도는 6월을 대표할 남도 전통술로 영광 찰보리로 만든 (유)대마주조(대표 정덕진)의 ‘톡한잔 소주’(사진)를 선정했다/ⓒ전라남도청 제공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전라남도는 6월을 대표할 남도 전통술로 영광 찰보리로 만든 (유)대마주조(대표 정덕진)의 ‘톡한잔 소주’를 선정했다.

‘톡한잔 소주’는 영광 보리 특구에서 생산된 찰보리를 발효시켜 만든 증류식 소주로, 입 안 가득 보리 향이 은은히 퍼지는 것이 일품이다.

알코올 도수가 30도로 높아 과거 소주 특유의 톡 쏘는 쓴맛과 보리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함께 어우러져 매력적인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주원료인 찰보리는 쌀보다 식이섬유가 5배나 많이 함유돼 변비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칼슘과 비타민 B1, B2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예방에도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톡한잔 소주’는 지난 2014년 대한민국 우리 술 품평회에서 우수상을, 지난 2014년과 2015년 남도 전통술 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맛과 품질을 인증 받은 바 있다.

강종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톡한잔소주’처럼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사용해 장인정신으로 빚은 전통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며 “소비자들이 남도의 우수한 전통술을 즐길 수 있도록 판매망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