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통합당 의원들과 함께 현충원 참배...“진취적으로 국가위해 최선”

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지도부의원들은 1일  서울 동작구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공식 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김 위원장은  방명록에  '진취적으로  국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적었다. ⓒ뉴스프리존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주호영 원내대표, 지도부의원들과 함께  서울 동작구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국회에서 열린첫 회의에서 "비대위를 통해 통합당이 진취적인 정당이 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 비대위원장은  "정책 측면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회의에 앞서 통합당 의원들과 함께 동작구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면서 방명록에 '진취적으로 국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김 위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국민들이 미래에 대해 굉장히 불안한 심정을 갖는 것 같다"면서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는 성공했다고 보지만, 이로 인해 파생될 경제·사회 제반의 여러 상황이 아주 엄중하게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은 비대위원들과 여러 가지 협의를 하고 결정할 것"이라며 "다음 회의에서 저희 당이 코로나 사태의 대응책으로 무엇을 추진할 것인지 더 구체적으로 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호영 원내대표는 "김 위원장을 모시고 꼭 성공해서 재집권 기반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 현장 중심으로 법안과 정책을 만드는 비대위가 되도록 원내대표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