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3일 창립이사회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시동을 걸었다./ⓒ군산시청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전북 군산시(시장;강임준) 는  재단법인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농업인회관 3층 회의실에서 창립이사회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이사회는 강임준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 위촉, 사업계획 및 예산안, 제규정 제정, 직원채용계획에 대한 심의ㆍ의결을 했다.

재단은 학교ㆍ복지ㆍ공공ㆍ기업급식, 나아가 새만금 지구의 신생기업에 지역농축수산물 및 지역가공품 공급 등 공공성과 공익성을 담보로 사업영역 확장 및 지역순환경제 창출을 위한 중간 지원 조직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앞서, 시는 재단설립을 위해 재단법인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조례를 제정하고, 설립 타당성 용역, 출자출연기관 설립 심의, 발기인 총회, 임원공개모집을 위한 임원 추천위원회 등을 개최한 바 있다.

강임준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이사장은 “기존 농업정책의 생산과 소득지원 중심에서 유통과 소비촉진에 집중해 재단법인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지역먹거리 선순환체계를 구축해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