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광주․전남 미래혁신 중심도시로 발돋움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윤영덕 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 동남 갑)은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지정된 광주 경제자유구역 4개 지구 가운데 도시첨단산업단지와 에너지밸리 등 2개 지구가 남구에 속해 있어 남구가 광주‧전남 미래혁신 중심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산업통상자원부가 광주 지역 4개 지구를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함에 따라 광주의 미래전략 산업에 대한 투자유치 증대와 함께 관련 산업의 획기적인 발전 토대가 마련된 바 있다.

윤 의원은 “경제자유구역 지정으로 노동, 경영 관련 규제 특례가 적용되고 지방세, 관세가 감면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로 투자유치 증대와 더불어 관련 산업의 발전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도 도시첨단산업단지와 에너지밸리에 광주 미래먹거리산업을 유치하고 이를 위해 경제자유구역 지정이 필수적인 요소라 밝힌 바 있다.

윤 의원은 “에너지신산업 육성에 멈추지 않고 남구를 광주‧전남 혁신도시의 중심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서 기존 도시철도 2호선 효천역 지선을 광주‧전남 혁신도시까지 연결시키는 광역도시교통망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윤 의원은 “미래신산업에 적합한 지역인재 양성을 통해 이를 지역 기업에 매칭시켜 기업과 청년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