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기폭제가 되어 Untact(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크게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무인 독서실, 스터디카페가 요즘 뜨는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스터디카페는 키오스크를 통해 좌석 선택 및 결제가 이루어지는 비대면 운영방식으로 매장에 관리 인력이 상시 상주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인건비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장점을 보인다.

아울러 점주는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출입문 통제, 냉난방 제어, 좌석이용 현황 파악, 매출 관리 등이 가능해 본업을 하면서도 투잡 창업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최근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눈에 띠는 브랜드는 '플랜트스터디카페'(이하 플랜트)를 꼽을 수 있다. 중앙일보 주관 히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플랜트는 활발한 가맹사업 전개로 60호점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전주 아중점, 전주 평화동점이 동시에 오픈 할 예정이다.

플랜트는 오픈을 앞두고 있는 전주 아중점, 전주 평화동점 이외에도 창업 상담이 잇따르며 가맹 계약이 임박해 있거나 상권 분석 및 점포 선정중인 예비 가맹점주들이 다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6월 창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프로모션 내용은 가맹비 전액면제, 1000만원 할인으로 3개 점포 선착순이며 현재 1개 점포는 이미 계약 완료가 됐다는 것이 브랜드 측 설명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부동산 규제 정책, 초 저금리 등으로 인해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처를 찾는 분들, 직생활 또는 자영업을 하면서 투잡 창업하시려는 분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타 스터디카페 브랜드와 비교한 후 차별성을 느껴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부동산 전문가인 본사 김영식 대표가 직접 입점 예정지에 머무르면서 수요층 분석, 학생들의 동선 파악 등을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픈 후 철저한 운영 교육으로 가맹점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플랜트는 무인 독서실, 프리미엄 독서실, 스터디카페 창업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에 창업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창업 문의는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