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김원규 기자] 박지원 민생당 전 의원이 탈북민의 대북 전단 살포에 대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노리는 반인륜적 처사"라며 방지법 제정을 정부에 촉구했다.

박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과 김근식 경남대 정외대 교수 등이 즉각 힐난하는 등 논란등 그러면서 "백해무익한 전단을 보내지 말라고 거듭 촉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생당 박지원 전 의원
민생당 박지원 전 의원

그러나 하태경 통합당 의원은 같은 날,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에선 오래 전부터 대북 삐라 막을려고 '삐라 만지면 세균에 감염된다'는 괴담 선동을 해왔다. 삐라가 세균전 무기라는 거"라며 "이 북한괴담을 박지원 전의원이 대변하는군요"고 비꼬았다. 그는 이어 "박 전 의원께서 친북이신 건 세상이 다 아는 일이지만 북한의 전근대적 괴담까지 똑같이 따라할 정도로 이성이 추락한 걸 보니 마음이 무척 아프다. 비판보다도 동정심이 앞선다"며 "북한에 코로나 확산 주범이라는 오명을 얻은 탈북자들에게 사과하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근식 교수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사사건건 문재인 정부 편들기하는 박지원 전 의원이 문정부 따라서 김여정 편들다가 너무 오바하셨네요"라며 "아무리 북한편 들고 문정부 편들기가 급하기로서니, 전단 보내는 탈북민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보균자라고 단정짓는 게 말입니까 막걸리입니까?"라고 힐난했다. 그는 이어 "탈북민들이 전단에 일부러 비말(침)을 뱉어서 북한에 코로나 퍼트리기라도 한다는 말입니까? 확진자 아닌 탈북민이 그럼 코로나 바이러스를 모아서 전단에 일부러 묻혀서 뿌린다는 말입니까?"라며 "도대체 문재인 편, 북한 편을 들어도 상식과 정도는 지켜야하는 거 아닙니까?"라고 꼬집었다.

박 전의원의 입장은 관련, "9·19 남북군사합의를 상호 준수해야 한다"며 "당연히 통일부에서 준비해오던 대북전단방지법은 제정돼야 하며, 이를 '김여정하명법'이라며 반대하는 미래통합당 주장은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대남정책을 총괄한단 사실을 확인한 것은 파생소득"이라며 "정부는 김 부부장과 대화 창구를 개설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