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개소식…‘좋은 일자리 발굴’ 본격 추진

충남도 내 고용·노동 관련 정책과 사업을 총괄해 나갈 ‘충남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이 문을 열었다./ⓒ충남도청
충남도 내 고용·노동 관련 정책과 사업을 총괄해 나갈 ‘충남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이 문을 열었다./ⓒ충남도청

[뉴스프리존,내포=박성민기자] 충남도 내 고용·노동 관련 정책과 사업을 총괄해 나갈 ‘충남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이 문을 열었다.

도는 9일 내포신도시 충남전문건설회관 2층에서 충남일자리진흥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충남일자리진흥원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급격한 일자리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청년 등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민선7기 공약으로 설립을 추진해왔다.

주요 업무는 ▲수요자 중심 구인·구직 매칭 취업 지원,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지원 등 좋은 일자리 발굴 및 매칭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혁신·선도 사업 발굴 및 추진 등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유관기관과의 거버넌스 및 협력체계 구축 등 충남형 인력 양성을 통한 고용률 제고 등이다.

또 ▲경력 단절 여성 대상 신규 구직 발굴 등 충남 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 ▲취약 노동자 권익 보호 등 노사민정 통합 거버넌스 구축 ▲지역별 산업 및 고용 현황 조사·분석 등 연구·기획 및 정책 개발도 주요 업무로 추진한다.

이를 위한 조직은 원장, 충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포함한 일자리정책실,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 등으로 구성했다./ⓒ충남도청
이를 위한 조직은 원장, 충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포함한 일자리정책실,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 등으로 구성했다./ⓒ충남도청

이를 위한 조직은 원장, 충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포함한 일자리정책실,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 등으로 구성했다.

일자리정책실에는 경영기획팀과 일자리정책팀, 일자리전략팀, 일자리지원팀 등 4개 팀과 광역새일센터를 뒀다.

이날 개원식은 설립 경과보고와 유공자 표창, 양승조 지사 격려사, 시설 라운딩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양 지사는 “IMF는 코로나19에 따라 글로벌 GDP 손실 규모가 일본과 독일을 합한 경제 규모를 뛰어넘을 것이다. 한국은행은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마이너스 0.2%로 하향 조정했다”며 “이제 경기 충격의 파고를 넘어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야 하며, 그 출발은 지역 일자리 창출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충남일자리진흥원이 수요자 맞춤형 원스톱 고용 서비스 제공, 일자리 매칭과 신규 구직 발굴, 직접 일자리 창출까지, ‘오늘의 꿈, 내 일의 희망을 이루는 충남’을 만들어 나가는 명실상부한 충남 일자리 전문기관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