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미래통합당 연석회의서... “역동성은 계속해서 변화해야 한다는 뜻이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당 중진의원들과 함께 연석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당 중진의원들과 함께 연석회의를 주재하고 있다./ⓒ미래통합당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보수의 정체성을 강조하며 자신과 대립각을 세운 원희룡 제주도지사에 대해 "공부를 좀 더 해야겠다"고 비판했다.

10일 김 위원장은 "원 지사가 보수의 역동성을 이야기했는데, 역동성은 계속해서 변화해야 한다는 뜻이다"라면서 "그 의미와 상치되는 얘기를 동시에 하면 어떡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원 지사가 비대위에서 하는 일을 진보의아류라고 한 말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며 "제대로 공부를 하고서 얘기하는 게 좋을 거 같다"고 지적했다.

원 지사는 전날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 강연에서 "진보의 아류가 돼선 영원히 2등, 보수의 역동성이 우리의 정체성이다"라며 진보적 의제를 내세우는 김 위원장을 겨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김 위원장은 최근 기본소득이나 전일제 보육 등 자신이 언급한 의제에 호응을 보이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의 만남 가능성에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