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계속되는 창업 시장으로 도전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도전 열기가 어느 때보다 위태로운 불황을 맞이해 한 풀 꺾였다. 하지만 그럼에도 역대 최고 취업난 수치를 기록하는 요즘, 창업 시장을 향한 도전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나 경험이 없는 예비 초보자들은 ‘요즘뜨는창업’으로 창업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데, 안정적인 운영과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진 프랜차이즈 쪽으로 많은 눈길을 돌리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할 때 가장 신중하게 생각하는 요소로 ‘가맹본부의 신뢰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꼽고 있다. 

작년 12월 어느 창업 박람회에서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참관객 5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아이템 선정’을 36.4%로 제일 어려운 부분으로 선택했으며, 그 다음으로는 ‘브랜드 인지도’가 31.9%, 이어 ‘가맹본부의 신뢰도’를 22.3%로 선택했다. 이 설문조사의 결과를 보면, 예비 창업자들은 인지도 있어 오랫동안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면서 창업자들을 위한 도움이 있는 프랜차이즈를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더불어 요즘 창업 시대의 트렌드는 창업 비용과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아이템이 ‘요즘뜨는창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많은 업종 가운데 특히 불경기와 날씨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아 비수기 없이 안정적인 매출 창출이 가능한 ‘술집창업-주점창업’이 대표적인 ‘요즘뜨는창업’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술집창업-주점창업’의 대표적인 뜨는체인점인 ‘한남동그집’은 지속되는 불황에도 꾸준히 좋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어 많은 술집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문의를 받고 있다.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은 ‘술집창업-주점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실용적인 금전 지원 제도가 마련되어 있는 대표 술집프랜차이즈로 알려져 있다. 뜨는체인점 ‘한남동그집’은 창업자들에게 창업 비용을 일부 지원해주고, 추후에 카드 할부형태로 분할 납부로 되돌려 받는 ‘창업 지원 제도’로 도움을 주고 있다. 

더불어 경험이 없어 미숙한 초보 창업자들을 위해 술집프랜차이즈 가맹점 개업 전, 슈퍼바이저를 통한 ‘1대1개별 맞춤 교육’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완벽한 서비스, 요리와 관리 등을 세부적으로 배울 수 있는 이 ‘1대1개별 맞춤 교육’은 소규모 매장에서도 1인운영이 가능한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요즘뜨는창업’ 아이템으로 인기인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이 불황에도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이유는 단연 경쟁력 높은 ‘수제안주’덕분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한남동그집’은 대다수의 프랜차이즈와 다르게 ‘맛’으로 많은 소비자들을 단골 손님으로 쉽게 만드는 중독성 강한 ‘수제안주’를 앞세워 동네 단골 술집으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술집프랜차이즈로 자리잡았다. 

이처럼 10년 동안 꾸준히 전국에 가맹점을 개설해 온 뜨는체인점 ‘한남동그집’은 높은 인지도와 창업자들을 위한 도움이 있는 술집프랜차이즈로 지속적인 문의를 받고 있다. 술집창업 시장의 대표주자인 ‘한남동그집’ 창업 문의는 대표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