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교통안전 분야

사천시는 행전안전부에서 주관하는‘2020년 공공 빅데이터 표준분석모델 정립 사업’ 공모 결과 어린이 교통안전 분야 사업 참여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사천시
사천시는 행전안전부에서 주관하는‘2020년 공공 빅데이터 표준분석모델 정립 사업’ 공모 결과 어린이 교통안전 분야 사업 참여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는 행전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공공 빅데이터 표준분석모델 정립 사업’ 공모 결과 어린이 교통안전 분야 사업 참여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 빅데이터 표준분석모델 정립 사업’은 각 공공기관에서 개발한 우수한 빅데이터 분석모델을 선정, 표준화하여 공동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활용도 및 파급효과가 높은 5개 과제(▲어린이 교통안전 ▲감염병 예측 ▲귀농·귀촌분석 ▲국·공유지 분석 ▲돌봄센터 입지분석)에 대하여 공모를 받아 총 9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선정하여 국비를 매칭(50:50)으로 지원한다. 사천시는 전라북도, 경기도 의정부시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분야’에 선정되어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 사업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사고 발생지역, 등하교 시간, 요일별 교통량 등 사고 주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근거로 사고 가능성과 위험성을 도출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사각지대를 분석한 후 분석결과를 토대로 어린이 보호구역 신규설치, 교통안전 시설물 우선설치 지역도출, 취약지역 중심 교통안전장치 배치, 주정차 단속 순찰코스 운영에 활용하는 사업이다.

사천시는 앞선 ‘2020 스마트시티 솔루션 공모 사업’과 연계하여 사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힘쓸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