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스크린골프의 보급으로 쉽게 골프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 되면서 골프인구가 늘고 골프를 배우는 연령대도 점점 낮아지고 있다. 골프연습장도 젊은 층이 선호하는 깔끔한 스크린연습장으로 진화해 가는 추세다. 이런 변화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점차 지방으로 확산돼 그물망과 타겟천으로 영업하는 기존 실내연습장들이 스크린연습 장비인 골프 타석 시스템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강원도 태백시에서 골프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홍종길(53세) 대표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맹위를 떨치고 있었지만 깨끗한 시설과 첨단 타석 시스템을 갖추면서 손님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기존 연습장을 스크린 연습장으로 변경한 이유
그물망과 타켓천으로 된 연습타석이 8개 있었다. 공간을 늘려 10개의 첨단 SDR 타석스크린으로 리모델링 했다. 나로서는 상당한 투자가 필요했기 때문에 고심을 많이 했다. 하지만 현재 골프 아카데미 업계의 트랜드를 반영하고 지역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타석스크린으로의 업데이트는 필수라고 판단했다. 

고객들의 반응은 어떤가
태백이 수도권과는 조금 떨어진 지역이고 작은 도시라서 이렇게 고급스런 연습장이 많지 않다. 실내연습장이라면 타켓천만 떠올리던 주민들에게 신선한 반전을 선사한 셈이다.  

교습과 매장 운영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
현재 티칭프로 한 명이 있고 매장 운영은 직접 하고 있다. 티칭프로는 미국 골프지도자 자격증인 USGTF를 가지고 있는 실력파다. 또 매장 내에서 피팅샵을 같이 운영하고 있는 골프클럽 전문가이기도 하다. 골프채의 특성에 맞게 레슨을 하므로 고객들에게 더 세분화된 교습이 가능해 반응이 좋다. 4년간 하루도 쉰 적이 없이 일했고, 아프면 영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몸 관리도 충실히 해 한 번도 아픈 적이 없다. 

고객층은 어떻고 홍보는 어떤 식으로 하고 있나
낮 시간에는 주부 등 여성 손님이 많고 저녁 시간대는 자영업 종사자와 공무원 등 주로 일과를 끝내고 오시는 남성 손님들이 많다. 특히 저녁 7시에서 9시 까지는 대기해야 하는 경우도 많다.

장비 선택은 어떻게 하게 되었나
가격과 성능을 비교해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했다. SDR은 SG골프에서 나온 제품이라 선택에 있어 처음부터 우선순위에 두긴 했다. 상생을 실천하는 회사라는 인식이 평소에도 있었기 때문이다. 타석 시스템은 제품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SDR은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고 판단했다. 화질이 뛰어나고 구질도 정확해 초보나 베테랑 골퍼 모두에게 적합하고 실전연습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골프장 수도 120개나 돼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이다. 기능이 다양해 프로가 레슨하기에도 편리하다.

어떻게 매장을 운영하고 싶은지 운영방침에 대해 소개해 달라
처음 골프를 접한 것이 30대 후반이었다. 그 때는 골프가 부유층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많았고 젊은 사람들 중에 골프를 배우는 사람도 많지 않았다. 하지만 언제부터인지 골프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 되었다. 국내 인구가 계속 줄어들 것이라고 하지만 골프 인구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골프가 대중화 되면서 연습장에 대한 눈높이도 점점 높아져 가는 것을 느꼈다. 더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스크린연습장으로의 전환은 부인할 수 없는 대세다. 내가 SDR 스크린 연습장으로 전환한 것도 이런 추세에 발맞추어 움직이지 못하면 도태될 수 밖에 없다는 절박함이 있었기 때문이다. 주변의 지역민들과 새롭게 찾아오시는 고객 모두 편안하게 스윙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휴게 공간은 작은 까페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고, 안마의자도 2개나 들여 놓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