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의장 후보 진용복, 문경희 의원 각각 선출

경기도의회 다불어민주당이 16일 후반기 대표의원에 박근철ᆞ의장후보에 장현국 의원을 선출했다. 부의장 후보로는 진용복ᆞ문경희 의원을 뽑았다./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다불어민주당이 16일 후반기 대표의원에 박근철ᆞ의장후보에 장현국 의원을 선출했다. 부의장 후보로는 진용복ᆞ문경희 의원을 뽑았다./경기도의회

[뉴스프리존 경기=고상규 기자]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임시 총회를 통해 제10대 후반기 대표의원과 의장·부의장 후보를 선출했다.

도의회 민주당은 16일 대표의원에 '소통과 혁신, 실천과 섬김의 리더십'을 내건 박근철(의왕1) 현 안전행정위원장을 선택했다. 도의장후보로는 장현국 의원이 부의장 후보로 진용복ᆞ문경희 의원이 각각 당선됐다.

먼저 박근철 대표의원 당선자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 △의원정책 및 의정활동 지원기능 대폭 강화 △대표단-의장단간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등을 대표공약으로 제시했다.

민주당 추천 의장후보는 장현국(수원7) 의원이 '확고한 약속, 확실한 변화'를 내걸며 선택됐다.

장 의장후보 당선자는 △의원 정책공약 지원 및 현장 도의회 지원 △북부지역 배려 정책 추진 △지방자치분권 선도, 지방의회 권한 강화 등을 대표공약으로 제시했다.

부의장 후보로는 ‘소통공감실장’을 슬로건으로 내건 진용복(용인3) 현 의회운영위원장과 ‘따뜻한 동반자’를 기치로 한 문경희(남양주2) 의원이 각각 뽑혔다.

민주당 후반기 선거관리위원장을 맡은 정대운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故서형열 명예의장님을 갑작스럽게 보내드린 와중에 후반기 도의회를 이끌 대표의원과 의장단 선거를 치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짧은 기간이었지만, 선거운동이 뜨겁게 전개되고 일부 과열의 조짐도 있었지만, 13명 선관위원들의 엄정하고 중립적인 선거관리 덕분에 민주당의 가치와 철학인 참여민주주의와 도민이 중심이 되는 정당·의회정치를 위한 공명정대한 선거를 이끌어 냈다"고 평가했다.

이날 선출된 민주당 후반기 대표의원과 경선을 통과한 의장, 부의장 후보는 7월 7일 열리는 제345회 임시회의 1차 본회의에서 전체의원 투표로 최종 확정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