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능력 교육기관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학교안전지도사, 코딩자격증, 캘리그라피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미래유망자격증 60종 전 과정에 대해 무료수강이 가능하도록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무료인강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진행하는 학교안전지도사 등 무료수강 과정은 단기간 최대 6주 이내로 이해하기 쉬운 온라인 수업과 온라인 시험 과정으로 다양한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수강료와 교재,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지원된다.

정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활성화 정책을 실시하고 있지만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는 방과후교사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온라인 수강시스템으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으며 쉽게 공부를 할 수 있고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한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이 관심을 받고있다.

최근 학교 폭력이 나날이 지능화되고 저연령화 되면서 학교안전지도사를 양성해 각 초, 중, 고교에 배치하고 있어 필요한 학교보안관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학교안전지도사 과정을 수강하는 사람의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어린이 코딩교육 열풍이 불 것으로 전망되면서 코딩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으며, 글자의 자유롭고 유연한 선, 여백의 미, 먹의 독특한 번짐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함으로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는 기쁨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자격증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아이들을 지도하는 교사의 기본자격인 인성지도사 과정은 의무교육이 되어 있는 유망직종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반려동물관리사 과정은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분양 뿐 아니라 호텔, 유치원 등과 같은 편의시설과 위탁관리사업을 포함해 훈련, 반려동물 장례산업 등의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전문가 과정이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학교안전지도사 등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은 현 정부의 육아와 보육 정책의 국가정책에 따라 관련 교사의 수요가 매우 부족한 실정으로 캘리그라피자격증, 코딩자격증 등 관련 전문 자격증을 연계해 취득하는 것이 유리하며 비전 또한 밝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해당 과정들 외에도 선착순 인원제한을 두고 취업관련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인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등 60여 과목의 자격증 과정들을 무료인강으로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