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대북전단 살포와 관련해 경기 김포시 월곶을 방문한 이재강 경기평화부지사.
18일 대북전단 살포와 관련해 경기 김포시 월곶을 방문한 이재강 경기평화부지사.

[뉴스프리존 경기=고상규 기자]대북전단과 관련해 남북 관계가 안갯속 국면을 맞고 있는 가운데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전단 살포 예상지역 인 김포시 월곶면을 방문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 부지사는 18일 김포시 월곶면 주요 살포 지점 2곳을 방문해 현장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지역 주민들의 반응을 살폈다. 이 곳은 지난해 10월 탈북자단체가 김정은 정권을 비판하는 대북전단을 살포한 곳으로 현장에는 정하영 김포시장도 함께했다.

이 부지사는 이날 "경기도 일원에서 대북전단 살포 행위가 일어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이 부지사는 지난 12일에도 불법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 도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해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힌 바 있고, 이날 현장 방문은 이에 따른 후속 조치로 보인다.

앞서 이 부지사는 전날(17일) 포천을 찾아 대북전단 살포를 준비 중인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대북풍선단 대표의 집을 사전 적발해 위험구역 및 행위금지 행정명령을 고지하고 공고문을 전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