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종로문화재단과 공동으로 다음달 4일부터 8월 29일까지 ‘청년문화기획자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청년문화기획자 양성과정 프로그램은 2020 지역문화진흥사업 ‘N개의 서울’ 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올해 처음 추진되는 지역문화 프로젝트로 서울문화재단이 후원하고 종로문화재단이 주최 · 주관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한 지역문화, 문화예술교육, 도시재생 등의 내용을 알아보는 기초 교육 ▲현장 답사 훈련 ▲문화기획 프로젝트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지역 문화관계자, 예술가 등 지역문화 주체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해  종로 지역사회에 진입해 문화 기획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모집대상은 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20명이다. 

매주 토요일 종로청년창업센터에서 기초 교육 등이 진행되고, 교육 과정 수료자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문화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는 청년문화기획자들이 많이 배출되어 앞으로 지역 문화를 이끌고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