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 갖고 국민을 멸시하는 국방부의 악행 지적

박준기 중사(왼쪽)가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훈 기자
박준기 중사(왼쪽)가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훈 기자

[뉴스프리존=김태훈 기자] “국방부가 제대로 가기 위해서는 과거의 잘못을 인정하고, 앞으로 발생할 사건사고의 올바른 처리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군에 의해 ‘투신 당했다’고 외치는 피해자의 절규가 청와대에 울려퍼졌다.

27년 전 군 복무 당시 헌병의 폭행으로 의식을 잃었던 박준기 중사는, 19일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자신이 자살목적으로 투신했다고 사건이 조작됐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박준기 중사는 “국방부에 계속 민원을 넣었지만 ‘초동조서에 문제가 없다’고 보내온게 전부”라며 “지난 2007년와 2008년 국민고충처리위원회에서 재조사를 통해 국방부장관을 상대로 시정권고 및 재권고를 했음에도 국방부는 똑같은 답변만 반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후 2015년 국회 국방위원회 상임위원회에서 진성준 의원이 당시 한민구 국방부장관을 상대로 질의를 했던 과정에서, 한 전 국방부장관은 민군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재조사로 억울함을 풀어주기로 했다”며 “그러나 민군합동조사단은 구성되지 않았고, 주요 내용을 뺀 의료감정 의뢰서를 제출한게 전부”라고 분노했다.

또한 “2019년 2월 군 피해부상자모임의 요청에 국방부 차관 인도로 사건에 대해 재조사를 시작했으나, 청와대는 국방부로 국방부는 육군본부로 이첩해 민원에 대한 답변을 보내왔는데 정말 경악했다”며 “자신들이 해야 할 일을 타 기관으로 넘기는 것도 무책임하거니와, 처벌을 원한다면 민간 수사기관에 고소하라는 답변이 과연 나라를 위해 군 생활을 한 자에 대한 태도인가 의문스럽다”고 한탄했다.

박준기 중사는 “과거는 물론이고 현재도 군에서는 수많은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그중 상당한 부분에 불합리한 처분으로 피해를 당하며 고통 속에 생활하는 많은 국민들이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께서 군 적폐청산을 위해 군 의문사 진상규명위원회를 발족했지만 부상자들에 대한 재조사는 묵살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박 중사는 마지막으로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정치권 등 많은 사람들이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과거에 발생한 수많은 사건사고의 올바른 처리를 위해 힘을 실어주시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