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와 같이 의료계열 종사자의 스펙업을 도와 취업범위확대 및 직무능력강화 등의 효과를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6가지 온라인강의의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 진행 시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국비지원 여부에 관계없이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적·경제적 제약 없이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간호사란 의사의 진료를 돕고 환자를 돌보는 업무를 하는 이를 말하며, 수간호사, 전문간호사 등 다양한 분류로 나누어진다. 간호조무사는 간호대학을 졸업하지 않고 교육 이수 후 국가고시를 합격 할 시 자격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간호사와 차이가 있다. 물리치료사란 의사의 지도 아래 물리 치료를 시행하는 물리치료사자격증 취득자를 말한다.

이와 같은 의료계열 종사자는 신체적 고통으로 인해 내원한 환자를 대상으로 업무를 진행하기에 환자에 대한 이해와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하다. 심적으로 예민해진 환자들을 자주 만나는 만큼 심리상담기법을 익혀둘 시 직무능력 향상과 환자와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진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업무능력 향상과 원활한 의사소통뿐만 아니라 취업 범위의 확장을 돕는 심리상담분야, 교육지도분야 등 다양한 종류의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있다. 자격증의 종류에는 다양한 연령대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법과 분노표출법을 통해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음악매개체, 미술프로그램을 통해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MBTI성격유형검사 및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를 활용해 환자의 고충이나 고민을 파악 할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치료를 두려워하는 아동기 환자를 치료 할 때 활용 할 수 있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베지도사자격증이 있다. 한편, 방과후돌봄교실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 취업에 도움을 주는 자격증 과정 또한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시니어층과 같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 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큐넷, 국시원, 대한상공회의소 등에서 취득 가능한 국가자격증 관심자들에게도 각광받고 있으며,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취업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어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무료 상담 또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