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행위에 제공된 불법시설은 제거해야지요"

지난 17일 이재강 경기 평화부지사가 '위험구역 및 행위금지 행정명령' 집행을 하고 있다.
지난 17일 이재강 경기 평화부지사가 '위험구역 및 행위금지 행정명령' 집행을 하고 있다.

[뉴스프리존 경기=고상규 기자]대북전단 살포와 관련해 경기도가 최근 해당 단체 대표 자택을 찾아 첫 행정명령을 집행한데 이어 이 시설에 대한 철거도 명령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0일 오전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범죄에 사용된 불법시설은 당연히 제거되어야 한다"며 포천시에 해당 무허가건물에 대한 철거를 요구했다.

이 시설은 포천시 소홀읍에 있는 대북전단 살포를 준비 중에 있던 것으로 추정되는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대북풍선단 대표의 자택으로 지난 17일 경기도가 '위험구역 및 행위금지 행정명령' 첫 집행대상이 됐던 곳이다.

이 지사는 해당글에서 "불법으로 고압가스시설 운용하며 돈벌이를 위해 국가안보와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대북전단을 불법살포하는데 이용된 건축물이 무허가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그러면서 "도민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행위에 대해서는 예외없이 단호하게 상응하는 책임을 묻겠다"며 단호한 입장을 나타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