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게 다가 아님을 온 몸으로 보여주는 가득희 배우 /ⓒAejin Kwoun
보이는 게 다가 아님을 온 몸으로 연기하는 가득희 배우 /ⓒAejin Kwoun

[뉴스프리존=권애진 기자] 19세기 후반 프랑스 자연주의 대표 작가이자 서양문학사에서 3대 단편소설가 중 한 명으로 불려지는 ‘기 드 모파상(Guy de Maupassant)’에 대한 이야기, “모파상에 대한 고백”이 지난 5월 20일부터 오는 7월 12일까지 을지로 4가 지하철역 옆, 철공소 골목에 위치한 독특한 공간 을지공간에서 관객들과 함께 하고 있다. 

정신질환과 매독을 앓고 있는 말년의 ‘모파상’과 그를 치료하기 위해 그를 찾아온 정신과 의사 ‘앙리’. 너무나 다른 두 사람 사이의 충돌과 소통을 통하며, 근본적이며 치유할 수 없는 인간의 고독함과 그로 인한 자아의 분열을 ‘오를라’라는 환영으로서 현상화시키며 관객들의 다양한 시선과 생각과 정면으로 마주하고 있다.

작위적으로 느껴지기 까지 하는 의식의 분열의 흐름은 중반 이후부터 작위적인 의도를 이해하게 만드는 작품 속에서 가득희 배우의 표정과 말투는 작위적인 한계치까지 작위적이다.

중반 이후 팽팽하게 당기던 현이 탁 하고 끊긴 순간 그녀의 눈빛과 말투는 변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이제서야 그녀의 본 모습을 보게 되었다고 느끼게 만든다. 하지만 이 작품은 그게 끝이 아니고 그게 다가 아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