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라이프호텔~센트럴파크 도로 및 녹지 공간 일대
산단 근로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문화 휴식 공간 조성

익산국가산업단지 아름다운 거리 전경. /ⓒ익산시청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전북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지난해 하반기 산업통상자원부 공모 사업으로 선정된 ‘익산국가산업단지 아름다운 거리 조성’ 이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23일 시에 따르면 아름다운 거리가 조성되는 구간은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국가산단과 주거지 경계부인 동서로 일대이며, 구조 고도화 시작점인 웨스턴라이프 호텔부터 센트럴파크까지 도로, 인도 및 녹지공간을 포함한 폭 60m, 왕복 1.8km 구간이다.

시는 올해부터 2년간 24억2000만원을 투입해 시민과 함께 머무르고 싶은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해 산단의 근로 환경을 개선하고 도시민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 내용으로는 ▲지역과 산단의 특징을 담은 문화 컨텐츠 개발 ▲노후 기반 시설 정비를 통한 안전한 통행 환경 조성 ▲빛과 밤이 있는 거리 조성을 위한 야간 경관 개선 ▲구간별 테마길 및 특화 정원 조성 ▲산단 근로자와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쉼 공간 조성 등이다.

익산시는 올해 말까지 실시 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초 착공해 오는 22년에 걷고 싶은 아름다운 거리를 시민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노후 기반 시설 정비와 공원 및 주차장 확충을 골자로 하는 국가산단 재생사업과  인근 골목음식점 특화거리 사업에도 연계해 사업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복안이다. 

강태순 경제관광국장은 “설계 단계에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민과 함께 만드는 내실 있는 사업 추진으로 사업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