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2번 노선도
2312번 노선도

 

[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시내버스 2312번이  고덕재건축단지 및 상일지역 주민의 지하철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 환승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노선일부를 변경했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해당 노선의 조정을 완료하고 30일 첫차부터 변경된 노선으로 운행된다고 23일 밝혔다.

2312번 시내버스는 강일동을 출발해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 5호선 길동역, 굽은다리역, 명일역을 경유, 구리암사대교를 거쳐 중랑차고지까지 총 44.88km를 운행한다. 

이번 변경으로 4개의 신규정류장이 설치되면서 운행거리가 1.2km 증가된 46km이지만 1일 총 운행횟수는 현재수준으로 유지하고, 배차간격도 기존과 동일하게 10~20분으로 편성하여 이용 승객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노선조정에 따른 주요 정류소를 보면 고덕주공6단지‧상일여고→상일동주민센터‧고덕사회체육센터→상일동산‧롯데캐슬베네루체→상일근린공원→상일동주몽재활원→상일동빌라단지→길동자연생태공원 등이다. 

이번 변경으로 기존 강동첨단업무단지‧상일여고입구 정류소와 천호대로 상일초교, 초이동 중앙버스 전용차로 정류소에서 2312번을 이용하던 승객은 370번 등 다른 노선을 이용해야 한다. 

구는 이용 주민 혼란에 대비해 정류소에 환승안내문 부착 및 구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한 사전 안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정훈 구청장은 “버스차량 총량제로 인해 노선을 신설할 수 없었던 부분은 아쉽지만, 이번 노선 조정으로 지하철 9호선과 버스의 환승 여건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