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턴이 회고록을 출간하자 가장 먼저 반기 곳이 다름 아닌 한국 보수매체들이다. 미국 내에서는 비판일색인데 유일하게 한국 보수들만 볼턴 말을 인용해 문재인 대통령 공격과 남북 이간질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사진: 볼턴 전 보좌관은 2024년 대선에 출마할 생각이냐는 질문에는 어이없다는 듯이 웃으며 "전혀 아니다.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고 했다. WP는 회고록 출간 의도를 두고 비판이 고조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 볼턴 전 보좌관은 2024년 대선에 출마할 생각이냐는 질문에는 어이없다는 듯이 웃으며 "전혀 아니다.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고 했다. WP는 회고록 출간 의도를 두고 비판이 고조되고 있다고 전했다.

트럼프의 언행이 모두 옳다고 볼 수 없지만 그렇다고 미국의 국가안보보좌관이 외교 기밀 사항을 모두 까발리는 이런 행태는 정말 자못되었다. 마치 전에 미통당 최효상 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 사이에 오간 통화 내용을 공개한 것과 같다.

트럼프가 보수 강경론자인 볼턴을 기용한 것 자체가 잘못이다. 하노이 회담 결렬도 볼턴이 깊숙이 개입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트럼프가 보수 강경론자인 볼턴을 기용한 것 자체가 잘못이다. 하노이 회담 결렬도 볼턴이 깊숙이 개입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볼턴은 2002년 10월 북미 제네바 합의를 파기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던 인물이기도 하다. 또한 볼턴은  9·11 사태를 악용해 대량살상무기의 존재도 확인하지 않은 채 부시 대통령으로 하여금 이라크를 침범토록 했던 네오콘(신보수주의)의 핵심이다.

볼턴은 2019년 하노이 2차 북미정상회담 때 '북한의 항복'을 요구하는 리비아식 모델을 다시 꺼냄으로써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사이에 합의 도출을 방해하기도 했다.

리비아식 모델은 '선(先) 비핵화, 후(後) 보상'을 골자로 한 것으로 미국은 2003년 리비아와의 양자 협상에서 이 방식으로 핵무기 포기를 이끌어냈으나 결국 리비아 독재 정권이 무너지는 계기가 됐다.

볼턴은 문재인 대통령을 ‘조현병 환자’라 비하하고 각종 외교 사실을 왜곡해 회고록에 썼다. 선인세로 23억을 받았다니 결국 돈벌이를 한 셈이다. 마치 한국의 극우 유튜버나 진중권을 보는 것 같다.

회고록을 내 책팔이에 나선 볼턴이나 동양대를 나와 할 일이 없는 진중권이 연일 보수 언론들과 인터뷰 등의 문제이다.

사진: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온국민공부방 제1강 '우리 시대의 정의란 무엇인가'에서 강연하고 있다. 2020.6.10
사진: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온국민공부방 제1강 '우리 시대의 정의란 무엇인가'에서 강연하고 있다. 2020.6.10

인간이 살면 얼마나 산다고 그런 파렴치한 짓을 하고 마치 자신이 무슨 영웅이라도 된 듯 호들갑을 떠는 볼턴과 진중권의 작태를 보면 곡학아세(曲學阿世)란 말이 떠오른다.

코로나로 국민들은 생사를 헤매고 서민들은 직장을 잃고 자영업자들은 손님이 없어 죽을 판인데 평소 안보, 경제를 강조하던 한국 보수들이 아직 국회 등원도 하지 않고 있으니 다음 대선, 지선도 완패해야 정신을 차릴까?

어느 시대, 어느 정부나 배신자는 나오게 되어 있다. 김대중 대통령의 신복이었던 한화갑, 환광옥, 김경재도 배신하고 박근혜 곁으로 갔다. 하지만 그들은 지금 얼굴도 들지 못하고 있다.

볼턴은 실정법 위반으로 기소될 것이며 결국 형을 살게 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미국은 나라도 아니다.  진중권 역시 그렇게 해서 밥은 먹고 살지 모르지만 이것은 지식인의 도리가 아니다.

회고록을 내 돈벌이 하려는 볼턴이나 거기에 부화뇌동하는 한국 보수들이나 조중동 먹잇감 노릇을 하면서 연일 헛소리나 해대는 진중권이나 모두 말로가 험할 것이다.

입만 열면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던 안철수가 대북 특사로 보내주면 가겠다고 하자 웃었다. 안철수가 김정은 앞에 서면 말이라도 제대로 할 수 있을까? 결국 “정말 너무 하십니다.”하고 올 것이다.

볼턴이나 안철수는 포기하고 살면 되지만 자칭 진보라는 진중권의 망언들은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

겉으론 공정을 외치면서 진중권은 한번도 나경원, 윤석열 장모, 한명숙 사건, 유시민 사건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